티스토리 뷰

반응형

무신사

안녕하세요! 이제 추석이 지나면서 조금씩 더위도 한 풀 꺾이고 선선한 계절, 가을이 찾아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날씨가 시원해지면서 조금씩 스타일의 변화도 생기고, 껴입는 옷이 많아질수록 꾸밀 수 있는 스타일의 폭이 정말 넓은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젊은 세대부터 다양한 연령층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무신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젊은 세대들에게 유행하는 패션 용어들이 따로 있는거 알고 계시나요? 패션 트렌드의 스타일을 일컫는 단어부터 다양한 단어, 의미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패션 트렌드는 빠르게 돌아가는 만큼 다양한 패션에 관련된 신조어들이 많이 생기고 있어요. 이제는 워낙 빠르게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살짝만 늦게 되면 유행에 살짝 뒤처지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최근유행하는 무신사 냄새 뜻과 의미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무신사(Musinsa)

 

 

 

무신사(Musinsa)라는 패션 토털 플랫폼은 이제 패션업계에서는 빼놓을 수 없어요. 그만큼 10대부터 20대, 30대, 40대 등 모든 나이에서 사용할 정도로 인기가 높아요. 다양한 패션 브랜드들이 다양하게 입점해 있어서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다 사용해 보셨을 거예요. 그렇다 보니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패션 용어가 충분하게 나올만하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럼 본격적으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신사 냄새 의미는?

"무신사 냄새난다!" 이런 이야기를 들어본 적 있으시나요? 최근에 패션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한 번씩 들리는 신종 패션 언어인데요. 방송에서도 언급될 정도로 슬슬 용어들이 유행하고 있어요. 10대~30대가 주로 사용하는 패션 플랫폼인 만큼 그들의 스타일을 일컫는 단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사실 이미 트렌디한 패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미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유행하는 패션 용어입니다. 최근 젊은 층에서 대체적으로 유행하는 스타일들이 비슷하기에 이런 용어가 나온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남자들의 패션이 사실 거의 비슷비슷한 스타일이 많거든요. 국내에서 패션 트렌드가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스타일은 한정적이에요. 그렇다 보니 거의 대부분 남자들이 비슷비슷하게 코디 스타일을 입고, 그 중심에 무신사가 있다 보니 무신사 냄새 의미가 탄생하게 된 것 같아요. 

'냄새'라는 워딩이 부정적인 상황에 많이 쓰이기도 하고 SNL에서도 부정적으로 사용했지만 지코가 등장할 때 착용했던 코디는 흰 티에 가디건이었어요. 이렇듯 부정적인 의미를 줄 수 있는 단어이지만 요즘엔 그런건 신경 쓰지 않고, 좋은 상황에서도 충분히 쓸 수 있는 단어로 바뀌고 있지 않나 생각도 듭니다. 

같지만 다르게 스타일링하기

고프코어룩, 시티보이룩, 데일리룩 등 다양한 스타일들이 있지만 대부분의 스타일들이 비슷비슷한 이유가 어쩔 수 없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좀 더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착용하기 위해서는 기본 컬러 외에 다양한 컬러의 아이템들을 도전해 보는 것도 방법인 것 같아요. 왜냐하면 대부분 와이드 슬랙스에 셔츠라는 데일리 한 코디스타일을 할 때 대부분의 컬러선택도 다 비슷하기에 이런 무신사 냄새 같은 용어가 탄생한 거라는 느낌도 들거든요. 그만큼 기본 컬러와 매치해서 다른 색감의 아이템들로 코디를 해보는 것 역시 좀 더 색다른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유행하는 트렌디한 스타일 말고 가장 베이식하고 미니멀한 스타일로 자신만의 코디를 완성하는 것 역시 방법이 될 것 같아요. 아무래도 남자들 같은 경우에는 여자들처럼 뭔가 다채로운 느낌은 아니기에 어쩔 수밖에 없다는 생각도 듭니다. 소화하기 어려워하시는 분들도 많고요. 그렇다 보니 유행이나 트렌드보다는 미니멀룩, 올드머니룩처럼 좀 더 베이직하면서 데일리하게 즐기기 좋은 스타일을 추구해 보시고, 그 안에서 본인만의 스타일을 구축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